본문으로 바로가기

뷰씨 Gan 65W 멀티포트 PD C타입 고속 충전기 간단 리뷰

category ReView 2020. 9. 19. 14:16
반응형

이번에 갤럭시 노트20 Ultra를 구매하면서 기본 별매된 고속충전기는 뜯지 않은 상태라 고속충전기가 필요했다..

사실 기존 충전기를 뜯지 않은 이유중 하나가 기존에 사용하던 12W 충전기가 있었고 이걸로 충분하다 생각 했지만.

 

실제로 충전 시간에 시간이 많이 소요 되었고 우연한 기회에 "뷰씨 Gan 65W 멀티포트 PD C타입 고속 충전기"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는것을 보게되었다.

 

요즘 여기저기서 GaN충전기가 보급되어 있고 고속충전이 가능하면서 슬림한 사이즈의 충전기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었다.

 

+GaN: 질산갈륨의 화합물로 최대 전압 출력을 높일 수 있어서 충전기등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다.

 

그렇게 제품 구매를 진행하였고, 제품이 와서 간단 리뷰를 올려보고자 한다.

 

이벤트로 제공중인 60W 케이블과 충전기 본품 포장박스

제품 포장 자체는 매우 심플한 박스로 되어 있다.

박스를 열면 비닐 포장에 담겨있는 충전기를 볼 수 있다.

 

구매 이벤트로 60W 고속충전 케이블도 제공중이여서 같이 받을 수 있었다.

 

제품 측면예 포기된 스펙 (사진상 줄은 비닐 포장이 벗겨지지 않은 상태라 줄이 보인다.)

 

충전기 본품 옆쪽에는 각각 포트에서 출력 가능한 전압이 적혀있다.

제품 페이지에 설명된 내용과 같이

 

입력 전압: AC110V-AC240V / 1.5A 까지 입력 가능

출력 전압: 최대 65W 까지 가능

 

1번째 C타입 포트: DC 3.3-21V = 3A / 5V = 3A / 9V = 3A / 12V = 3A / 15V = 3A / 20V = 3.25A의 최대 출력

2번째 C타입 포트: DC 3.3-11V = 3A / 5V = 3A / 9V = 3A / 12V = 2.5A / 15V = 2A / 20V = 1.5A의 최대 출력

표준 포트: 5V=4.5A / 5V = 5A / 9V = 3A / 12V = 2.5A / 20V = 1.5A의 최대 출력

 

을 가질수 있다.

이정도 되면 고전력을 요구하는 노트북이 아니라면 해당 충전기로도 전력 공급이 가능하다.

 

다른 측면

또 다른 측면에는 사용중인 포트 구성에 따라 최대로 출력할 수 있는 전압이 적혀있다.

이 때에 출력을 보면 일반적인 경우라면 해당 충전기 하나로도 모든 기기의 충전이 간편할것으로 보인다.

다만 C 1번포트를 사용하면서 노트북등의 고전력 기기를 사용한다면 해당 충전기 하나로는 벅찰 수 있다.

 

충전 포트

충전 포트를 연결하는 곳에는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포트별로 이름이 적혀있다.

이 때 표준 A 단자에는 QC 지원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녹색의 단자를 채용하였다.

 

각각 단자에 충전 전압을 확인할 수 있게 전류계를 물려보았다.

충전에 사용한 기기는 노트20 울트라 이며, 현재 완충 상태이기 때문에 약 5W-9W사이의 전력이 공급 된다.

또한 USB 전류계가 C타입을 지원하지 않아 별도로 젠더를 이용하였고 이 때문에 충전 케이블도 최대 25W의 전력을 보낼 수 있다.

 

1번째는 표준 A단자이며 현재 9.05V의 전류가 1.1A로 공급중이다. 현재 약10.5W의 전류가 공급되고 있다.

2번째는 C타입 1번 단자이며 8.82V의 전류가 1.2A로 공급중이다. 현재 약10.5W의 전류가 공급되고 있다.

3번째는 C타입 2번 단자이며 8.95V의 전류가 0.4A로 공급중이다. 현재 약 3.5W의 전류가 공급되고 있다.

ㄴ (기기의 배터리가 100% 이기 때문에 충전기가 자동으로 전류량 공급을 제한한다. 이때 전류가 떨어지거나 하는것은 정상이다.)

 

지속적으로 충전을 하면서도 전압이 크게 변하지 않았고 기기의 충전상태를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었다.

 

이와 별개로 C to C(이벤트 제공 케이블)로 기기를 충전했을때 정상적으로 "초고속 충전"으로 표기되는것을 확인하였다.

ㄴ 다만 현재 실제로 사용중인 기기 이기 때문에 이 장면은 촬영하지 못하였다. / 이 때의 충전속도는 확실히 일반 속도보다 빠르다.

 

또, USB A포트 아래에는 LED 또한 달려 있어서 충전기가 동작하는 상태도 매우 빠르게 확인 할 수 있다.

 

저렴한 가격으로 고출력의 충전기를 구매할 수 있고, 케이블도 같이 제공하여 케이블을 추가로 구매하는 불필요도 줄일 수 있어서 좋았다.

 

저렴한 가격으로 고출력, 작은 사이즈의 충전기를 생각하고 있다면 구매를 고려해보는것도 좋을것 같다.

 

제품 정보: https://smartstore.naver.com/autosmart/products/5110511466

제 돈주고 제가 샀습니다.